티스토리 뷰

그냥 쉰다 생각하고 나오면 그것대로 도움되는거지 오늘만 안나오면 된다봄 2019 세계야구소프트볼연맹(WBSC) 프리미어12를 마치고 18일 귀국한 김광현은 구단과 담판을 지었다. 메이저리그 진출의 오랜 꿈을 설득했다. 구단은 외부 의견을 수렴하고 수많은 내부 회의를 진행한 끝에 김광현의 ‘도전’에 힘을 실어줬다. 구단이 반대하면 불가능한 길이었다. 김광현은 FA 4년 계약의 1년이 남았으며 FA 신분도 아니었다. FA 제도가 도입된 뒤 해외 진출



“팀에 강두기(하도권)와 같은 좋은 투수가 와서 기쁘다. 김광현의 빈자리를 메워줄거 같다”라며 파안대소했다. 그리고 이건 슼튜브각? ㄷㄱㄷㄱ 한편 SK구단은 야구팬과 드라마팬을 위한 깜짝 이벤트를 구상중이다. 현실과 드라마의 비교다. 극중 백단장(남궁민)과 SK 손차훈 단장, 또는 극중 운영팀의 업무와 실제 야구단 운영팀이 비시즌에 무엇을



시발아 이보세요 정신차려요 김광현이야;;; 역수출 사례가 계속해서 이어지고 있다. 메릴 켈리(애리조나)가 처음이었고 이후 조쉬 린드블럼이 메이저리그 ‘역수출 신화’에 도전하고 있다. LG 케이시 켈리마저 메이저리그의 관심을 받고 있다. ‘MLB 네트워크’의 존 모로시는 10일(이하 한국시간) 자신의 SNS를 통해서 “LG에서 14승12패 평균자책점 2.55를 기록하는 등 한국에서 훌륭한 시즌을 보낸 케이시 켈리가 메이저리그 구단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고 전했다. 올해 처음 한국 무대를 밟은 켈리는 올해 강력한 구위와 이닝 소화력을 바탕으로 타일러 윌슨과 함께 LG





강하게 부정했다. 메이저리거가 되는 것도 힘들겠지만 KBO리그에서 성공하는 것도 쉽지 않다고 말이다. 메이저리그에서 뛰는 것도 어려운 일이지만 KBO리그에서 선수 생활하는 것 또한 기회를 받아야 가능한 일이다. KBO리그 무대에서 수많은 외국인 선수들이 만남과 이별을 반복했다. 그들 중 성공한 선수가 몇 명이나 되겠나. 새로운 리그에 적응해 가며 좋은 성적을 내고 인정받기란 엄청난 노력과 인내를 필요로 한다. 그걸 잊지 말라고 강조하는 편이다.” 한국에서의 야구 인생이 ‘해피엔딩’으로 마무리된 데 대해





캘리포니아 지역에 거주하길 바라고 있다. 이를 위해 계약 조건을 완화할 의향도 있다"면서 "하지만 류현진의 가치는 나날이 증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른바 FA 시장에서 A급 투수로 분류됐던 콜, 스트라스버그, 범가너 등이 행선지를 정한 가운데 현재 FA 투수 가운데 가장 가치가 높은 류현진이 타 구단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이 매체는 "류현진이 범가너의 연평균 금액을 뛰어넘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싱크 블루'는 "선발진 보강이 필요한



카디널스의 유니폼을 입은 국가대표 에이스 김광현(31)의 파급력이 아마야구에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다. SK 와이번스의 1차지명 이야기다. 이미 1학년 때부터 두각을 나타냈던 제물포고 김건우(185/83,좌좌,2학년)가 가장 앞서가기는 분위기이기는 했지만, 김광현의 메이저리그 진출로 그 가능성이 더욱 높아졌다는 분위기가 인천권 아마 현장에서 조성되고 있다. 최근 고교야구에서는 "왼손으로 스트라이크만 던질 줄 알아도 지명은 무난하다"라는 우스갯소리가 돌 정도로 왼손투수가 귀하다. 김건우는 올해 전국대회에서 기복이 심한





긍정적인 의견을 낸 건 이번이 처음이다. 좌완투수가 약한 우리 팀으로선 김광현의 합류가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전했다. 메이저리그 사정에 정통한 관계자는 “복수의 구단이 김광현 영입 관련 내부 회의 자료를 준비 중인 것으로 안다. KBO리그의 미국통 인사들에게 정보를 수집하는 중이다. 일부 구단은 김광현의 가족관계와 성격, 개인 훈련 프로그램, 사생활에 대한 조사까지 진행했다”고 알렸다 역투하는 김광현(서울=연합뉴스) 임화영 기자 = 7일 오후 서울 구로구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19 WBSC 프리미어12 예선라운드 C조 한국과 캐나다의 경기. 1회 말





진출 여부를 확실히 결정해야만 12월 초 윈터미팅에서 김광현 영입전이 벌어질 수 있다. 그러나 SK 모 관계자는 “김광현은 미국에 보내지 않는 쪽으로 가닥을 잡았다. 내년 시즌까지 뛰고 ML에 도전하는 쪽으로 결정했다”라고 밝혔다. 현재 SK의 공식적인 스탠스는 “아직까지 결정된 것이 없고, 김광현의 의견도 들어봐야 한다” 정도다. 그러나 이미 SK는



한두 번씩 PC방 온라인 게임으로 푼다. LOL(리그오브레전드)과 배틀그라운드를 주로 즐긴다. 그는 프리미어12 때 김광현 등 당시 SK 선수들과 도쿄 한인 PC방에서 게임하며 훨씬 친해졌다고 했다. "SK 형들 온라인 게임 너무 잘해요. 구단에 프로게임단이 있어서 그런가." 구단에 프로게임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SK 와이번스는 22일 오후 김광현 선수와 면담을 하고 메이저리그(이하 MLB) 진출을 허락하기로 결정했다. SK는 프리미어 12 종료 후 김광현 선수와 두 차례의 면담을 통해 MLB 진출에 대한 본인의 의사를 확인





4명을 기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표팀은 앞서 조별 예선에서 양현종~김광현~박종훈이 선발 마운드에 올랐다. 나머지 투수들은 모두 불펜에서 대기하며 대표팀의 허리 역할을 했다. 그러나 김 감독이 4선발 체제를 선언하면서 이제는 남은 한 자리 선발을 누가 채울 것인가에 모든 초점이 맞춰지고 있다. 각 팀에서 최고의 투수만을 뽑아온 만큼 후보군 역시 다양하다. 우선 가장 유력한 후보로는 베테랑 차우찬과 우완 영건 이영하가 꼽힌다. 차우찬은 선발과 불펜을 가리지 않는 전천후 자원으로 어디서든 제 몫을 해주는 투수다. 이영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