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않을까 우려가 앞선다. 이번 월드컵 예선에서도 평화는 윗선들에게만 찾아왔다. 한국 선수들은 사실상 '감금상태'에서 경기를 치른 상황이었다. 그 시각에 윗선들은 모여 사진을 찍고, '특별한 내용은 없었다'는 환담을 나눴다. 그들이 웃고 있는 사이 한국에서는 생중계를 보지 못했고, 선수들의 안위를 걱정해야 했다. 축구협회는 북한에 어떤 항의도 없었다. 묻고싶다. 누구를 위한 공동개최인가? 가짜 평화의 명분을 내걸 기에 이미 국민들은 북한의 실상을 너무나 잘 알고 있다. 축구협회는 국민 정서와 반대로 가고 있다. 더 많은



"버스 뒷자리 5자리에는 북한 요원들이 앉아 있었다고 하더라. 그 앞자리에도 북한 요원이 있었고... 그 앞에 우리 선수들이 타고 이동했으니 위압감이 얼마나 심했겠는가"라고 전했다. ◇ 아무도 몰랐던 무관중 "설마, 인판티노도 왔는데…" 가장 이슈가 됐던 무관중 경기는 현장에서도 몰랐던 일이다. 최영일 부회장은 "사실 무관중 경기는 상상을 못했다. 누군가 '관중이 없을 수도 있다더라'라고 말 하기는 했다. 그런데 다른 누군가가 '설마 FIFA 회장(인판티노)이 오는데 관중을 안 받겠는가'라고 해서 모두가 수긍했었다"고 당시 상황을 설명한 뒤 "그런데 진짜 안





쿠니모토 선수만 빛났던거 같습니다. 아무튼 경기결과보다 이후 일이 더 이슈가 되었습니다. 경기 후 김종부 감독이 축구협회 관계자에게 대놓고 이상한 말을 하는 바람에 축구사이트나 기자들사이에서 설왕설래가 있었습니다. “할 말은 해야한다. 우리가 무엇을 잘못했느냐”며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이 구단주인 부산의 승리와 관련해) 축구협회 사람들이 다 알아서 먹고 살면 되겠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다 참았다. 오늘



"정몽규 대한축구협회장은 월드컵 2차예선 남·북축구 경기가 열린 평양 김일성 경기장을 찾은 지아니 인판티노 FIFA 회장 및 북한축구협회 김장산 사무총장과 함께 2023 FIFA 여자월드컵의 남·북 공동개최 추진에 대해 의견을 나누었다"라는 설명을 달았다. 놀랍다. 바로 전날(15일) 북한 평양의 김일성경기장에선 어떤 일이 일어났던가. 무관중·무중계에 외신 기자 한 명 없이 월드컵 예선이 펼쳐졌다. 초유의 사건이었다. 북한의 일방통행으로 일어난 사태였다. 국내를 넘어 세계적으로 비판 여론이 뜨거웠다. 이 사달이 났는데 축구협회 행보는 '다른 나라의' 그것이었다. 정 회장의





개수까지 적으라했다"고 전했다. 사실 다른 나라 국가대표팀이 입국할 때 팬티 개수까지 적는 경우는 없다. 애초 대표팀은 공항에 도착해 입국 수속을 밟은 뒤 숙소에 먼저 짐을 푼 뒤에 김일성 경기장으로 이동, 공식 회견과 훈련을 진행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공항에서 곧바로 김일성경기장으로 향해야했는데 바로 이런 비협조 때문이었다. 최 부회장은 "공항 밖에서도 대표팀의 수많은 짐 가방을 하나하나 헤아리더라. 대표팀은 움직이려면 대략 50개 이상의 가방이 따라 나온다. 그런 것들을 다 체크하니 시간이 많이 걸릴 수밖에





금일봉 두둑히 쏠듯... 정주영이 넘겨주라고 해서 정몽규네가 현대차 몽구한테 넘겨주는대신 현대산업개발 가져가면서 현대가 사이 존나 안좋은데 정몽규한테는 좀 짠해서 잘해준다는 카더라가 있던데 북한의 북자도 꺼내지 마쇼 ㅡㅡ “운동하는 사람들이 양심이 있어야지, 후배들에게 미안하지 않아요?” 김 감독은 자신을 제지하는 관계자들에게



소녀팬들이 대거 몰렸고, K리그 1년 총 유료 관중은 처음 230만명을 돌파했다. 1년 최소 중계권료로 250억원은 받아야한다는 입장을 정했다. 중계권료를 지불해야 할 사업자들의 입장은 특정 1개사가 1년에 최소 250억원을 부담하기 어렵다는 입장이다. 독점 권리를 인정받아 TV 및 뉴미디어 중계권까지 포괄적인 권리를 전부 갖게 되지만 250억원 이상을 뽑아낼 수 있을 지에 대해 확신하지 못했다. 또 한 방송사가 사업자로 선정되더라도 대표팀 경기와 K리그 경기를 전부 제작해 그 콘텐츠를 방영할 채널도



내려놓는 것이 아니냐 라는 말이 많더군요. 그도 그럴것이 이미 오래전부터 경남FC 사장과 김종부 감독의 사이가 좋지 않았다고 합니다. 오랜기간 대화도 하지 않았다고 하네요. 다만 김종부 감독의 경질과 사장 교체등의 일은 아마도 24일이 지난 후에야 결정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 이유는 바로 경남도지사의 선고공판이 24일로 예정되어있기 때문에 현재 경남도시정이 올스톱상태라고 합니다. 2. 제주 유나이티드



기자회견을 하고 있다. 2019.11.12 재계의 한 관계자는 "현대산업개발은 그간 외형 확장보다는 관리에 집중해왔고, 실제 위기 관리에 뛰어난 능력을 갖고 있다"며 "그러한 노하우가 아시아나항공의 성공적 인수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평가했다. 아시아나항공 인수 이후 범현대가의 지원도 기대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그룹이나 현대백화점그룹, 현대중공업 그룹 모두 자동차·유통·조선 등 항공물류 기능이 필요하지만 항공사를 보유한 계열사는 없었다. 일각에서는 아시아나항공의 막대한 부채와 불안정한 잉여현금흐름(FCF) 등을 들어 불안한 시선을 보내기도 한다. 과거 많은 인수합병(M&A) 사례에서 보듯 '승자의 저주'가 재현될 가능성도 있다는 것이다. 그러나





월드컵 남북 공동 유치 때문에 축구팬들이 바랬던 아시안컵 포기한건 몰랐었네 문재인과 정치꾼들 정치에 왜 선수들이 이용당하면서 피해를 봐야 하는지 2019년 11월 12일 23시 30분 기준 조선일보 - 美합참의장 "미국인들 주한미군 필요성에 의구심" 중앙일보 - "부자나라 왜 돕나" 주한미군 감축 카드 꺼낸 美 동아일보 - 79쪽 분량의 정경심 교수 공소장엔 '조국' 이름도 11차례나... 뉴스1 - "현산이라 다행" 새주인 반긴 아시아나 가족 뉴시스 - 아시아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