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채운 결혼생활에 종지부가 찍혔다. 853 지금 생각해보면, 나도 아내의 진짜 모습을 이해해주지 못했을지도 모른다. 이번 소동에서 처음으로 아내의, 그런 격렬한 부분과 약한 부분을 알게 되었고. 내 안에서는, 아내는 언제나 당당하고 누구에게도 굴하지 않는 씩씩한 여성이었다. 그래서 내가 필요 이상으로 아내를 동경해서 고개를 숙였던 부분이 있었겠지. 아내의 그런 부분을 더 이해해주었다면, 지금도 부부로서 있었을지도 모른다. 이상을 아내에게 너무 강요한 걸지도 모른다. 아내는 날 정말로 좋아해주었다고 생각한다. 그 느낌으로는, 지금도 그렇지 않을까 생각한다. 하지만, 배신당한 사실이 내 마음을 결함품으로



이혼한다고 전했을 때 굉장히 놀라는 반면, 말은 그렇게 해도 아마 이혼하진 않을거라고 생각했던 모양이다. 하지만 내가 무조건 이혼하겠다는 의지를 알게 되자, 당황하며 이혼만은 봐주지 그래, 라고 말했지. 전처와 친구는 사이가 좋았고. 하지만 그 무렵의 나는 수라w가 되어 있었으니 대충 대꾸하면서 들은 척도 하지 않았다. 이혼이 현실로 다가왔을 무렵, 전처는 친구에게





이미 비밀스러운 관계라는 매리트가 사라졌으니 흥미는 더욱 떨어졌겠죠.) 여하튼 이후의 과정을 예측해보자면 아마도 여성쪽의 압승으로 보입니다. 애초에 이 여성은 긴장감 속에서 인간관계를 조정하는데에 흥미를 느끼는 사람입니다. 그런만큼 인간관계를 자신이 유리한 쪽으로 만들어나가는데에 상당히 유능해보입니다. (이혼 이후 남편과의 관계나, 직장에서의 처신등이 이를 극명히 보여줍니다.) 심지어 이들이 나이가 젊고 같이 술까지 먹는다는 것을 생각해 볼 때.... 아마





근무하던 피카르는 어느 날 다른 스파이 사건 자료를 보다가 우연하게도 드레퓌스 사건 기록을 보게 되었다. 피카르 중령은 놀라운 사실을 발견했다. 드레퓌스의 유죄를 입증할 어떠한 증거도 기록물에 없다는 게 첫 번째 놀라움이었다. 그보다 더 그를 충격에 빠트린 것은 문제의 독일 대사관 무관에게 보내진 편지의 명세서 필적이 어디서 많이 본 듯 눈에 익숙하다는 점이었다. 그는 잠시 생각한 끝에 그 글씨의 주인공은 바로 보병대대장인 에스테라지 소령이라는 것을 알아냈다. 그는 이 엄청난 사실을 상부에 즉각 보고했다. 그러면서



말해도, 전혀 상관없다는 느낌이었다. 지금 생각해보면, 돈으로 아내를 산 셈이었겠지. 831 그 후, 몇 번이나 협의를 했다. 내가 무조건 이혼하겠다는 입장이었기도 했고, 아내의 부모가 아내에게, 네가 잘못했잖아, 이 이상 777군을 힘들게 하지 말라고 타이른 것도 있어서, 아내가 이혼에 합의했다. 시간이 많이 걸렸지만w 결국 위자료는 청구하지 않기로 했다. 아내가 상대에게 라리 상태였다면 청구했겠지만, 그렇지 않은 것 같았으니 별로 상관없을까 싶어서. 물러터져서 미안.





만나 관심을 집중시켰다. KBS 2TV 새 수목드라마 ‘99억의 여자’는 오는 11월에 방송될 예정이다. 코난 싱가포르갔는데 조금 까매졌다고 란이랑 소노코랑 코고로가 못알아봄ㅋㅋㅋㅋㅋㅋㅋ 목소리 말투 다 똑같은데 이름 바꿔말했다고 속음ㅋㅋㅋㅋㅋ ㅅㅂ아내의유혹급아니냐 정교빈 아들 아니여야 제대로 벌받는건데 ㅂㄷㅂㄷ 정교빈이나 그집식구들 생각하면 정교빈아들아니여야 하는데 요즘 아내의 유혹 재방송 해주던데 이 드라마가 최고의 막장드라마였나요? 뭔가 본듯한 얼굴이 있는데.. 남자중에 요즘 유투브 같은데 예전 영상 다 업로드 해주잖아 1990년대 드라마 보고 싶은거 찾으면 웬만한건 다 나오는 수준이더라고 인기 좀 있었다





외도 발각 이후에 너와 접하는게 정말 힘들다, 정신적으로 무척 고통스러우니까 잠시동안 조용히 있게 해달라고 말했더니, 전처는 깜짝 놀란 듯이 알았다고 말했습니다. 널 용서할 수 없을 정도로 미워하는 건 아니다, 단지 가끔 그런 기분이 들거나 모든 것을 다 때려부수고 싶은 충동에 빠질 때가 있다고도 말했습니다. 전처는, 당신을 상처입힌 건 이해하고 있었다고 생각했는데, 그래도 당신은 날 받아들여주지





충분하다고 했다. 그리고, 타바코 씨(베란다에서 담배를 태우며 아내의 불륜을 지켜보는 남편, 비슷한 케이스)를 참고로 해서, 서서히 몰래 내 개인물품을 새로 빌려놓은 원룸에 운반했다. 아내가 눈치채면 어쩌나 두근두근했는데, 전혀 눈치채지 못했다. 그것도 슬펐지만, 그때는 감정이 얼어붙어 있었으니 대미지는 적었다. 집에서는 평소대로 행동했다. 빕도 지었고(날림이었지만w) 세탁도 했다. 당연히 섹스는 일체 하지 않게 됐지만. 리스가 된 걸 가지고, 아내가 왜 그러냐고 물은 적이 있지만 적당히 얼버무렸다. 네가 불륜하고 있으니까 그렇지! 라고 소리지를 뻔 했지만w 795 그리고 운명의 날.





그날도 수요일. 아내는 또 늦게 귀가. 수고했어, 너무 열심히 일해서 몸이 상하지 않도록 조심해, 소중한 몸이니까. 라고 평소보다 더 아내를 위로했다. 실질적으로 부부 마지막 밤이니까. 아내는 고맙다는 식의 말을 했었다. 그리고 아내는 목욕을 하고 바로 쿨쿨 수면. 나는 여기서도 타바코 씨를 따라서, 편지랑





에스테라지를 긴급 체포해 다시 재판을 열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그러나 사악함이 정의와 진실을 일시적으로는 늘 가리는 법이다. 드레퓌스 대위 피카르의 호소에도 불구하고 육군 참모본부 상층부는 이 사건이 재차 부각되는 것을 원하지 않았다. 피카르의 말이 사실이라면 자신들은 죄 없는 유태인 장교에게 거짓 혐의를 뒤집어씌웠고 사건을 조작한 장본인들이 되는 것이다. 그들은 그게 죽기보다 싫고 또 두려웠다. 피카르는 칭찬 대신 상부의 질책만을